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 일지]애드핏 승인! / 태그를 사용하자. -5-

일지&리뷰/블로그 성장 일지

by 룬다네 2020. 3. 30. 20:17

본문

블로그 일지

1.애드핏 승인

애드핏

빰!빰!빠~밤!

빰!빰!빠~밤

빰빰빠~바 빰~빠바

 

핀 댄스

 

ㅗㅜㅑ ㅗㅜㅑ!!!

애드핏 승인 됐지요~

너무너무 달다 정말 ㅠㅠ

수입이 많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첫 결실인거 같아서

기분이 너무 좋네요!!

 

지금까지 게시글 21개 였습니다.

영상링크만 담아 올린 짧은 게시글들 수정하고

최근에는

블로그일지, 폰트 게시글 올렸네요

흥해라! 룬다네 제작소!

 

2.알트 태그

이것저것 서칭 알아보다가 곁다리로

알트태그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SEO 보면 항상 컨텐츠 문제중에

이미지관련 경고가 나와있었는데

알트태그 때문인거 같더군요.

알트태그가 있으면 이미지 크롤링에 도움이 되나봐요!

앞으로 HTML내에서 이미지 구문안에

art="이미지 관련 키워드"

를 적도록 합시당!

하나 둘씩 수정중이에요ㅋㅋ

 

 

3.타이틀태그

타이틀 태그라는 것도 알게 됐습니다.

사이트가 표시 될 때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 같아요.

또 크롤링 할 때 키워드 서칭에도 영향이 있구요.

<title></title>

이 사이에 들어가는 블로그 제목인것 같아요

 

룬다네 제작소 | 유튜브 & 예능 편집 소스 | 게임과 영화 그리고 즐거움

 

룬다네 제작소의 타이틀 태그로 정했습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서는

40자 이내로 하라던데

41자라서..ㅋㅋ

그냥 두기로 했습니다.

 

4.<h1>~<h6>

눈에 띄게 소제목들이 커졌는데욬ㅋㅋㅋ

<h1>포스트 제목</h1>

이것도 구글 서치에서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더라구요.

1~6순서대로 중요도를 가져가나봅니다.

<h>태그는 속성을 무시하는

폰트 사이즈를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소제목이 이렇게 커진겁니다.

문제는 대부분 스킨들이 <h1>에는 블로그 제목을 쓰고

<h2>에 본문 제목을 넣어준다는 점이쥬.

그래서 직접 HTML열어서

본문 제목에 <h1></h1>을 넣었습니다.

잘 넣은건지는 모르겠네요 ㅋㅋ

블로그 제목이랑 포스트 제목이랑 h 속성을 공유해버려서

생긴게 똑같네요..ㅋㅋ

 

5.스킨제작

스킨을 찾아보다 결국 스킨 제작까지 손이 갔네요.

(손이 갔을 뿐이지 완성 할 수 있을지는..)

진짜 맨땅에 헤딩을 하는 느낌이라ㅋㅋ

너무 어렵네요.

블로그 홈에서는 최신 페이지 하나만 출력하고

카테고리 목록은 썸네일 형식에 목록 넘버를 가지고

본문 누르면 게시글 하나만 나오는

그런 스킨을 가지고 싶습니다.

있다면 알려주세요..ㅠㅠ

언젠가는 만들 수 있길..

 

6. 게시글 수정 & 폰트 공유

수정된 패팬 게시글

 

[유튜브 편집] 돌 숟가락 패팬! 그 탐욕의 끝/ 패팬 (2020.02)

1. 돈과 돌사이 암석코인! 암석 가격 떡상노리는 패팬 형을 끌어드리려는 말투가 뭔가 이상한데ㅋㅋ ㅋㅋㅋ 사기꾼 그자체 갑자기 아무말로 신빙성을 제시하는 패팬 아직ㅋㅋ 20대인데욬ㅋ 덜 살았는데욬ㅋ..

lundane.tistory.com

새 폰트 공유 게시글!

 

[폰트 공유] 스트리머 이름에 잘 어울리는 폰트 그 두번째!

지난 포스트에서 스트리머 이름에 잘 어울리는 글씨체를 소개해드렸는데요. https://lundane.tistory.com/22?category=873894 [폰트 공유] 스트리머 이름에 잘 어울리는 '몬소리체' 이번에는 스트리머 이름에 잘..

lundane.tistory.com

애드핏도 승인 됐으니

다음은 애드센스다!

애드센스 관련해서도 글 쓸게 있는데

이건 애드고시 통과하고나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파이팅이에요!
내일도 좋은 소식들고 오겠습니다!

 

빠빠룽~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